삼박자 배구, 한 바퀴 돌고 안으로

▣ 삼박자 배구 ▣

▶진 행: 1) 청, 백 2개 팀으로 팀 구성을 하고 팀장을 선출한다.
2) 팀별 마주보고 앉고, 각 팀원들은 일련 번호를 정한다.
3) 양팀 모두 3박자 박수를 친다.
1 -양손 무릎, 2 -손뼉, 3 -오른손 엄지만 펴고 앞으로
4) 리더가 먼저 청팀의 어느 한 번호를 부르면, 3번째 박자에 그 번
호의 왼쪽 사람은 "리시브!", 오른쪽 사람은 "토스!", 본인은 "스
파이크!", 팀장은 백팀의 어느 한 번호를 부른다(공격)
5) 백팀도 4)번의 방법으로 또 다시 청팀을 공격한다.
6) 엉뚱한 사람이 끼여들거나, 자기 임무를 못한 사람의 팀은 진다.

▶요 령: 속도를 빠르게 하여 진행한다.

▣ 한 바퀴 돌고 안으로 ▣

▶준 비: 공

▶진 행: 1) 원으로 둘러 선 후, 중앙에 공을 놓는다.
2) 팀 구성을 하고 팀별 일련 번호를 정한다.
3) 다함께 노래를 부른다.
4) 리더는 "스톱!"을 부르고, 번호 1개를 부른다.
예) "3번!"
5) 각팀의 3번은 원 밖으로 1바퀴를 뛰어 돌고, 자기가 빠져나온 곳
으로 들어가 중앙에 있는 공을 집는다.
6) 공을 먼저 집는 사람(팀)이 이긴다.

▶요 령: 팀 대항일 경우 점수를 매기고, 인원이 적으면 2바퀴를 돌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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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모임]천지수화,어조목광,천지수화어조목광,아! 생각난다, 역할 찾아내기

▣천(天), 지(地), 수(水), 화(花)!▣

▶준 비: 수건, 종이방망이

▶진 행: 1) 모두 모여 둥글게 앉아 손뼉을 치면서 흥겨운 노래를 부른다.
2) 리더는 수건을 갖고 원 밖으로 걸어다니다가 갑자기 어느 한사람
의 목에 수건을 걸어 주고 '천', '지', '수', '화' 단어 중 하나
를 외친 다음 "하나, 두울, 세엣, 네엣!"을 센다.
3) 목에 수건이 걸린 사람은 리더가 말한 단어에 해당하는 것의 이
름 1개를 "네엣!"을 세기 전에 대답해야 한다.-'세엣!'까지 유효
예) 천 = 하늘을 나르는 새의 이름들 지 = 땅에 있는 동물의 이
름들 수 = 물 속에서 사는 고기의 이름들 화 = 꽃의 이름들
4) "네엣!"을 셀 때까지 말을 못하거나 엉뚱한 대답을 말하면 벌칙
을 주거나 실격 처리를 한다.
5) 한번 대답이 나온 이름은 중복해서 사용할 수 없다.

▶요 령:리더는 원 밖에서 걸어다닐 때 긴장감이 돌도록 하고 수건이 어디로
갈 것인지를 예측하지 못하게 갑작스레 걸처 준다.

▶도움말:리더는 종이 방망이나 튜브몽둥이를 준비하여 틀리거나 엉뚱한 대답
을 하는 사람을 한 방씩 때린다. 수를 세면서 때리려는 폼을 잡으면
겁을 먹고 당황하여 엉뚱한 상황이 벌어진다.

▣ 어(漁), 조(鳥), 목(木), 광(鑛)! ▣

▶준 비: 수건, 종이 방망이

▶진 행: "천, 지, 수, 화!" 방법으로 진행하되, 사용하는 단어가 '어',
'조', '목', '광'이다.
예) 어=물고기의 이름들. 조 = 새의 이름들. 목= 나무의 이름들.
광 = 땅 속의 광물이나 광물을 이용한 제품들(가위, 금반지 등)

▶요 령:여러 회가 진행된 후 단어 중 1개를 지정하여 그 단어에는 침묵을 하
기로 한다.
예를 들어 '광'은 침묵을 하기로 한 다음 리더가 "광!"했을 때 대답
하는 사람을 걸리게 된다.

▣ 천, 지, 수, 화, 어, 조, 목, 광! ▣

▶준 비: 수건, 종이 방망이

▶진 행: "천, 지, 수, 화!"와"어, 조, 목, 광!"게임이 익숙해지면 이 두 게
임의 단어 8자를 혼합해서 진행한자. 정신을 바싹 차리지 않으면 수
시로 걸린다.

▶도움말: 천, 지, 수, 화!, 어, 조, 목 광! 대신 눈, 코, 입, 귀!로 할 수
있다. 이 때 눈은 눈과 관계가 있는 눈물, 눈동자, 안경, 수면대,
눈곱, ...... 입은 입과 관계가 있는 노래, 피리, 뽀뽀, 마스크,
.... 코는 코와 관계가 있는 냄새, 콧물, 감기, ......

▣ 아! 생각난다 ▣

▶진 행: 1) 모두 모여 둥글게 앉는다.
2) 리더는 1사람씩 돌아가며 잘 알려진 사람의 흉내나 동작을 취하
게 한다.
3) 누구인지를 눈치챈 사람은 손을 들고 이름을 말한다. 기회는 2번!

▶요 령:팀 대항일 경우 리더가 주는 메모지의 내용을 갖고 팀 대표가 동작을
취하고 빨리 맞추는 팀이 이긴다. 개인전일 경우 전원이 동작을알아
맞추지 못하거나 맞추는 시간이 길게 걸린 사람이 챔피언이다.

▶도움말: 리더가 판단하기에 흉내나 동작이 부정확하거나 너무 난해하면 무
효시키고 흉내의 대상은 유명한 사람이나 특이한 직업을 갖은 사람
도 좋다.
예) 교장 선생님, 김삿갓, 로댕, 찰리 채프린, 인기 연예인, 운동선수,
신문기자, ......

▣ 역할 찾아내기 ▣

▶진 행: 1) 모두 모여 둥글게 앉는다.
2) 먼저 리더가 "○○○이 하는 일은?"하고 질문을 한다.
3) 순번대로 돌아가면서 그것의 역할을 찾아내어 큰소리로 대답한
다.
예) 자동차가 하는 일은?
(a) 교통을 편리하게 한다. (b) 운전기사를 먹여 살린다.
(c) 매연을 만들어 낸다. ......
4) 제한시간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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