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케어)] 머릿결 관리는 10대부터 ~~뷰티 가이드북

            

갑자기 머리카락이 번들거리고 기름이 많이 낀다.염색을 하면 지푸라기처럼 푸석하다.수많은 젤,무스,크림,컨디셔너를 사용해도,아무리 많은 시간을 투자해 드라이를 해도,원하는 머리 스타일을 만들 수가 없다.그 이유는 단 하나!신체가 변화할 때 머리카락도 같이 변화하기 때문이다.

아기 같은 머리카락▶아기같이 힘 없는 머리카락에 좀 더 힘을 주려면 컨디셔닝을 먼저 한 다음 샴푸를 해보자.

기름 낀 모근▶물과 무알코올 토너를 반반씩 섞어 스프레이 병에 담는다.흔들어서 잘 섞어준 다음 모근에 뿌린다.

기름기 흐르는 머리카락▶티트리 오일(또는 로즈마리)샴푸는 머리의 기름기를 흡수해준다.평소 쓰는 샴푸를 손바닥에 덜어 티트리 오일 한 방울을 섞은 뒤 머리를 감아준다.

기름기 차단▶머리카락의 기름기를 방지해주는 샴푸로 매일 머리를 감아보자.두피를 마사지하기보다 손가락의 평평한 부분으로 눌러주는 것이 좋다.빗질을 할 때나 브러시를 사용할 때도 두피를 세게 문지르지 않는다.그렇게 하면 피지선이 자극되어 기름이 더 많이 흘러나온다.

갑자기 기름기가 흐른다면?▶최근에 비듬이나 기름기를 막아주는 약용 샴푸를 쓰기 시작했다면 사용을 중단한다.이런 종류의 샴푸는 두피를 지나치게 건조하게 만들어 기름이 다시 분비되어 더 번들거리는 경우가 있다.샴푸 후에는 충분히 우려내 차갑게 식힌 페퍼민트 차 한 컵을 물에 섞어 머리를 헹군다.그런 다음 다시 헹구지 말고 평소처럼 스타일링한다.

엉킨 머리▶머리카락이 자꾸 엉킨다면 샤워하면서 컨디셔닝을 해주면 좋다.컨디셔너를 바른 채 몸을 씻고 난 다음 빗살이 굵은 빗으로 머리를 빗는다.그런 다음 헹군다.

머리 정전기 방지▶샴푸 후 컨디셔닝을 하기 전에 수건으로 머리카락 물기를 닦아준다.그렇게 하면 컨디셔너가 충분히 흡수되어 정전기 발생을 막아줄 것이다.

바람에 흩날리는 머리카락▶프레온 가스가 들어 있지 않은 펌프식 헤어스프레이나 강도가 약한 헤어스프레이를 머리에 뿌린 다음 면도용 솔이나 천연 강모 화장 브러시로 차분하게 가다듬어준다.스프레이는 포마드와 같은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살짝 뿌려야 머리카락이 처지지 않는다.

뻣뻣한 브러시▶브러시로 머리를 너무 많이 빗으면 정전기가 생기기 쉽다.또한 새 브러시가 솔이 뻣뻣하다면 머리카락을 손상시키고 정전기가 일어난다.솔 부분에 뜨거운 드라이 바람을 쐬어 부드럽게 만든 다음 머리를 빗도록 하자.

젤을 많이 발랐을 때▶젤을 너무 발랐는데 씻어낼 시간이 없다면 수건으로 두 차례 정도 머리를 닦아준다.

푸석거리는 컬▶컬한 머리가 지나치게 푸석거린다면 모이스처라이징 샴푸로 머리를 감고 말린 다음 컨디셔너를 사용한다.스타일링할 때 푸석거리는 것을 막으려면 젖은 머리에 스타일링 크림을 발라준다.

풍성해보이는 머리 만들기▶풍성해보이는 머리를 만들고 싶다면 우선 머리를 층이 지게 자른다.층진 머리는 머리숱을 더 풍성해 보이게 해준다.그런 다음 볼륨마이저를 모근과 머리끝에 바르고 그 부분에 드라이를 잘 해준다.

반짝거리는 하이라이트▶하이라이트가 오래 유지되도록 보호하려면 햇볕에 나갈 때 리브 인 컨디셔너를 뿌린다.끝이'-one'으로 끝나는 실리콘 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사용한다.

드라이어의 사용 요령▶머리카락이 흠뻑 젖었을 때는 드라이하지 않는다.먼저 수건으로 물기를 흡수하자.그러면 드라이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으며 한결 건강한 머리카락을 가질 수 있다.

거친 머리카락에 수분 공급하기▶올리브 오일로 마사지한 뒤 랩이나 샤워 캡으로 감싼다.그리고 재빨리 드라이 바람을 쐬어주면 수분이 머리카락 표피로 흡수되어 빠져나가지 못한다. 20분간 그대로 둔 다음 샴푸하고 컨디셔닝한다.

끈적거리는 스타일링 제품▶헤어스타일링 제품은 항상 손에 먼저 발라야 한다.절대 머리에 바로 바르면 안 된다.손으로 제품을 발라준 뒤 모근에서 머리카락 끝까지 균일하게 퍼지도록 빗질해준다.

스타일리시한 뱅 스타일▶뱅 스타일을 세련되게 유지하는 비밀은6주일마다 머리카락 끝을 정돈해주는 것이다(커트하러 가면 대부분의 미용사들이 공짜로 해준다).매일 아침2분 동안 머리를 축축하게 적신 뒤 둥글고 굵은 브러시로 머리끝을 말아준다.그리고 마를 때까지 드라이한다.

굵은 모발에서 가는 모발로▶10대에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는 지나친 스타일 때문이다.염색이나 스트레이트 등을 자주 하지 말자.모발에 휴식을 주어야 한다.스타일링을 쉬는 동안 머리카락을 굵어보이게 만들어 주는 실크테라피 피크닝 샴푸를 사용한다.모발에 식물성 아미노산을 공급해줄 것이다.만일 그렇게 해도 머리카락이 원래대로 돌아오지 않으면 피부과를 찾아가도록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