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제목: 과일바구니 이 게임은 기존의 공간에서 자유로이 활용이 가능한 쉬운 게임입니다. 1. 대상 : 제한 없음(중고등부에게 사용시는 경쾌한 느낌이 중요) 2. 인원 : 20명 이상이면 좋음(10명은 넘어야 가능) 3. 공간 : 전부 마주 볼 수 있을 공간 & 신발을 벗은 상태가 더 좋음 4. 대형 : 원형(single circle) 5. BGM : 필요 없음 6. 시간 : 약 5-8분(벌칙 제공 시는 12-15분)가능 7. 삽입공간 : 다른 게임중 하는 것이 유리(도입부분) 8. 내용 가. 먼저 원이 동그랗게 되어진 상태에서 사회자가 앉아있는 이들에게 먹고싶은 과일 또는 그 당시의 나오는 과일을 말해달라고 요청한다. 나. 4-5가지를 다 사회자가 기억했다가 사회자 바로 앞사람으로부터 한가지씩의 과일을 지정해준다. 다. 4-5가지가 지정이 되었으면 그 다음 사람에게도 같은 방법으로 과일이름을 크게 외칠 것을 부탁한다. 예)사과-배-복숭아-참외-호박-사과-배... 라. 호박은 끼워 넣는다.(효과가 좋아요. 특히 자매차례에-호박은 더 크게 외치도록 만들면...^^) 마. 다 알고 나면 사회자가 시범을 보입니다. 각 과일의 이름을 부르면 그 과일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빠르게 일어나서 자리를 바꾸도록... 그리고 사회자가 2번 정도 부른 후 세 번째는 빈자리에 잽싸게 앉는다. 바. 술래가 된 사람은 빠르게 과일의 이름을 외치도록 부탁한다. 사. 1-2분이 흐르면 사회자가 두개의 과일을 또는 모든 과일을 불러서 모든 사람이 움직이게 만든다. 아. 제한시간을 두어서 벌칙을 주어도 좋다.(제한시간은 꼭 둘 것!) *** 이 게임은 친한 이끼리 또는 동성끼리의 모여 앉은 것을 흩으려 놓는 일종의 MIXER게임입니다. 본 게임에 앞서 함께 섞일 수 있도록... ***
♣게임제목 : 이웃을 사랑하십니까? 대 상 : 8세∼성인(청소년이 가장 적합) 가능인원 : 10∼20명 적정인원 : 20∼50명 B G M : 필요없음(각자의 음성이 BGM) 시 기 : 레크리에이션 전체의 전반부 대 형 : 원형(Single circle) 장 소 : 원형을 두를수 있는 공간(가급적 신발을 벗을 수 있는 곳으로) 게임유형 : MIXER게임 제한시간 : 10∼20분 방 법 1. 맨처음 서로 친한이끼리 앉아있을 시기에 이 게임을 시작한다. 2. 1인이 이성에게로 찾아가서 모두가 들릴수 있는 소리로 "이웃을 사랑하 십니까?"를 물어본다. 3. "예"라는 말이 나오면 또 다른이에게 동일하게 물어봐야 하지만 "아니요"라는 말을 했을때는 약간의 애교섞인 말투로 "그럼누구?"를 외친다. (이 부분을 다 함께 외치는것도 효과적입니다. 사회자가 "둘·셋"을 외쳐주므로) 4. 그럼 앉자있는 이성이 두명의 이름을 빠르게 부르면 이성의 양옆 사람은 자리를 얼른 일어난다. 5. 이때 아까의 1인은 자리에 앉고 나머지 한 자리는 이름이 지명된 두 사람중 빠른 사람이 자리에 앉는다. 6. 자연스럽게 계속 지명을 하게 하며 자리를 이동시킨다. 7. 반드시 사회자는 제한시간을 두어야 한다. (중간마다 몇분이 남았는지 2-3번 말을 해준다) * TIP(point) * 이 게임은 술래가 반드시 이성에게 찾아가도록 해야 흥이 나는 게임이다. 게임중에는 의외의 돌발상황으로 참가자의 개인기가 나오기도 하는데 그런것들을 최대한 이용해야 하는 게임이기도 하다. 새 신자 또는 선후배끼리 이름을 잘 모를 때 짧은시간에 친밀해질 수 있는 게임이다.
♣게임제목 : 파워게임 대 상 : 8세∼성인(청소년이 가장 적합) 가능인원 : 10∼20명 적정인원 : 20∼50명 B G M : 있으면 좋음 시 기 : 레크리에이션 전체의 후반부 대 형 : 원형(Single circle) 장 소 : 원형을 두를수 있는 공간(가급적 신발을 벗을 수 있는 곳으로) 게임유형 : MIXER게임 제한시간 : 20∼30분(최대 40분) 방 법 1. 하나의 빈 자리를 만든다. 2. 빈자리 양옆의 사람이 자리에서 일어난다. 3. 자기바로 옆사람이 아닌 이중 한명을 둘이 마음속으로 정한다. 4. 마음속으로 정한사람을 잽싸게 찾아가서 한사람이 한손씩을 잡아끈다. 5. 이때 잡힌사람의 양옆사람은 잡힌사람을 놓아주지 않으려고 안간힘을 쓴다. 6. 1M이상을 끌려 나갔을 경우 포기하고 친구를 뺏긴 양옆사람은 1명을 찾으러 돌아 다닌다. TIP(point) : 이 게임역시 참가자의 개인기가 돋보이는 게임이다. 그러나 이번 게임은 자칫 격해지는 느낌이 들 수 있는 게임이다. 가급적 여름엔 하지 말아야 할것이며 다치는이나 우는이가 발생될 수도 있으므로 사회자의 센스가 필요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신나는 게임이라 할 수 있다. 시간제한은 서있는 이들에게 1분 또는 30초를 다함께 세어나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게임제목 : 안녕하십니까? 혼자왔습니다. 대 상 : 청소년∼성인 가능인원 : 20명 적정인원 : 20∼50명 B G M : 필요없음 시 기 : 레크리에이션 전체의 전·중반부 대 형 : 원형(Single circle) 장 소 : 원형을 두를수 있는 공간 게임유형 : 분위기 집중게임 제한시간 : 10∼25분 방 법 1. 한명의 사람을 일으켜 세운다.(남자로) 2. 경례를 시킴과 동시에 구호대신 "안녕하십니까. 혼자왔습니다."를 외치게 만든다. 3. 우렁찬 소리로 하도록 유도한다. 4. 맨처음 사람의 시계반대방향의 2명을 일으켜 세운다. 5. 이번에는 "안녕하십니까. 둘이 왔습니다."를 외치게 한다. 6. 마찬가지로 다음엔 3명 다음엔 4명을 세운다. 7. 계속적으로 해서 7명까지 하도록 한다. 8. 7명이후에는 다시 1명으로 돌아가도록 한다. TIP(point) : 이 게임은 무엇보다 진행이 중요하다. 느려지지 않게끔 유도해야 참가자들이 자신의 차례인지 아닌지를 구분하기가 어렵기에 실수로 더 일어나거나 덜 일어나거나 하는 게임이 된다. 진행에 자신이 없으면 호가을 준비해서 빠르게 유도하는 것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잘만 진행한다면 아주 효과가 높을 수 있는 게임이다. 실수한 사람들을 위한 벌칙도 미리 준비가 되어야 할 것이다.
♣게임제목 : 가라사대 게임장소 : 실내 대 상 : 유아∼성인(가급적으로는 초등이상) 가능인원 : 10∼1000명 적정인원 : 30명이상 B G M : 필요없음 시 기 : 모든프로그램의 도입부 대 형 : 상관없음(사회자 집중형이 좋음) 장 소 : 신발을 벗은장소가 좋음 게임유형 : 분위기집중게임 제한시간 : 5분 방 법 1. 이제부터는 사회자가 가라사대라는 말 이후에 지시하는 사항만을 따라하도록 시킨다. 2. 몇 번의 간단한 시행을 교차하면서 시킨다. 3. 가라사대 오른손 드세요. 왼손두요(X) 둘다 내리세요....(X) 4. 가라사대 박수한번 시작 가라사대 박수두번 시작 박수세번 시작!!!(X) 5. 가라사대 두손드세요. 6. 반짝반짝!!!(X) 가라사대 반짝반짝 가라사대 더빨리 가라사대 아주빨리 7. 스톱(X) 8. 이런식으로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어느새 모두가 사회자를 집중하게 됩니다.
TIP(point) : 이 게임은 무엇보다 사회자의 능수능란함이 필요합니다. 말을 하다가 끊기면 상당히 곤란한 게임이기도 하구요. 무엇보다 사회자의 재스츄어는 가라사대를 외치던 아니던 다 똑같이 하여야 참가자들이 혼란을 가져옵니다. 말 그대로 참가자들의 혼란이 사회자에게 집중을 만드는 요건이 되니까요. 개인적인 견해로는 "가라사대"라는 말보다는 교회이름을 따서 "인창여러분, 소년부친구들 "등으로 바꾸는 것이 더 공감이 됩니다. 모두들 너무 즐거워 한다고 해서 길게 해서는 절대로 안되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