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報恩)
2016. 12. 28. 14:45
2016. 12. 28. 14:45
컴다운 8가지 문제점
1. 복수 메모리의 잘못된 사용 :
클럭수(PC-100/PC-133)의 혼합. 또는 양/단 면의 혼합의 사용자일 경우 다운의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2. 파워 부족 :
내부의 쿨러, 케이스의 LCD, 다수의 HDD및 CD-ROM의 사용을 하신다면 파워서플라이가 부족하여 다운이 될수 있습니다.
3. VGA카드 불량 및 장착오류 :
카드가 꼭 불량이 아니더라도 보드에 잘못 끼워졌을경우 다운이 되기도 합니다 ;; 뽑았다가 다시 끼워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케이블선 불량 :
HDD및 CD-ROM에 주로 연결하는 케이블(고밀도 포함)선 의 불량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5. 바이러스/웜 :
아주 대표적인 예가 될수 있겠죠. 평소 쓸때보다 파일 및 폴더의 이동이 치나치게 느려졌을경우 꼭 검사해보세요. 무엇보다도 에방이 최우선...
6. OS의 문제 :
흔히들 포맷후 다시 설치하는게 일반화 되어있죠... OS의 사소한 부분의 오류로 다운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포맷을 일정 주기로 자주해주면 좋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던데... ;; 레지스트의 정기적인 청소와 디스크 조각모음, 고스트의 사용으로 최소화 할수 있습니다.
7. 케이스 내부 온도 :
가장 눈여겨 보실것은 쿨러(팬)입니다. 혹시 멈춘게 있는지... 또는 잘 돌아가도 먼지가 많이 끼이면 쿨러에서 소음이 나기도 합니다. 오작동 하는 쿨러는 CPU및 그래픽카드의 고열로 인해 다운의 원인이 되기 쉽습니다.
8. 각종 드라이버의 잘못된 선택 :
본인의 컴퓨터에 가장 적합한 드라이버를 선택하여 설치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무조건 최신이라고 다 좋은건 아닙니다. 네티즌들이 일반적으로 각 그래픽 카드 모델마다 추천하는 드라이버 버젼대가 있습니다. 또한, 다이렉트 X의 경우 현존하는 9.x 대 버젼보다 8.1대 버젼을 추천하는 분들이 더 많은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CPU의 점유율 문제, OS와 하드웨어의 호환성 문제 등.... 다운의 원인이 되는 요인은 많이 존재하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위의 몇가지 정도만 체크해봐도 PC가 다운될 확률을 크게 줄이실수 있으실 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