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레크 진행자들의 멘트 사례입니다. 각 교회와 대상의 정서에 맞게 응용하면 좋은 멘트 사례들입니다. 여호와 닛시~~
1. 맨처음 사회자가 등장할 때 하는 인사 멘트 "안녕하세요! 이렇게 급변하는 세상에서 여러분들을 만나니 정말 기쁩니다. 오늘 저와 함께하는 이 시간에 이 때까지 쌓인 스테인레스(스트레스)를 확 풀어 버리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럼 서로 친근감을 조성하기 위해서 한가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른손) 묵찌빠를 가르쳐 준다. (왼손) 일,이,삼,사,오를 하나씩 펴서 보여주며 따라하게 한다. (오른손) 묵 (왼손) 삼 (오른손) 찌 (왼손) 사 (오른손) 빠 (왼손) 오 이렇게 번갈아가며 하다가 어느 시점에서 오른손은 '빠'를, 그리고 왼손은 '오'를 번갈아가며 계속 내면 청중은 어느새 '오빠 오빠'를 외치게 된다. 이때 사회자는 멘트를 한다. "감사합니다. 이렇게 저를 다시 한번 열열이 환영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오늘 이시간 우리모두 서로를 더욱더 깊이 알아가는 시간이 되도록 다같이 최선을 다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2. 또 다른 환영 멘트
청중들에게 게임을 하나 가르쳐 준다. 가로 일렬이 한 팀이 되게 만든다. 사회자의 시작 신호와 동시에 각 열은 일어섰다가 앉으면서 "와~~"를 외치게 한다. 맨 먼저 다 마치는 가로열이 우승이다. 일명 파도타기... 한참 진행중에 사회자가 나와서 다시 인사를 하면 청중은 웃음을 참지 못한다.
3. 무대 등장 첫 인사멘트의 또 다른 예
반갑습니다. 방금 소개받은 ○○레크리에이션의 △△△입니다. 여러분과 함께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으니 열심히 참여하기 바랍니다.
4. 스트레칭시 사용되는 멘트의 예
자, 그럼 우리 모두의 몸과 마음을 가볍게 만들기 위하여, 양손을 머리위로 가볍게 올려 주십시오. 자, 양손을 올리셨죠? 예, 잘 올리셨습니다. 그러면 양 손가락은 깍지를 끼고, 손바닥을 하늘로 향해, 위로 양손을 쭉 올려 자신의 키를 약 10cm 가량 키운다는 느낌으로. 손을 위로 쭉 뻗어 올려야 하는데... 몸이 뒤로 넘어지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은 아랫배(일명-똥배)가 많이 나와 어쩔 수가 없으니 아랫배에 힘을 주어 당기고 두손과 상체를 위로 뻗어주기 바랍니다. (어느 한 방향을 가리키며 조크~) 거기 난닝구(런닝셔츠) 안 나오게 조심하세요! (다들 웃음) 키가 커져 눈 높이가 달라지면 세상이 달라 보이고, 세상이 달라 보이면 모든 일에 의욕과 자신감이 생기게 되어 있습니다.
5. 동작 게임 - 두 손 반대로 돌리기시 사용되는 멘트의 예
오른손을 안에서 밖으로 돌려 보세요. 잘 돌아갑니까? 안에서 밖으로란 요사이 젊은이들이 일이 잘되면 돌리는 동작과 같습니다. 예 잘 하는군요.. 이번엔 왼손을 반대로 밖에서 안으로 돌려보세요. 아 ! 왼손만 돌려주세요. 한 손만 돌리면 이렇게 쉬운데 양손을 다 돌리니 얼마나 정신없으십니까? 자, 다시 한번 오른손을 안에서 밖으로 돌려주고요, 왼손을 밖에서 안으로 돌려주세요. 그리고 두 손이 잘 되시면 이번엔 양손을 함께 돌려 주세요. 잘 되는 분 있으면 손을 들어주기 바랍니다. 네! 손을 드신 분은 좌측 뇌와 우측 뇌가 고르게 발달하여 감성지수가 높으신 분입니다.
6. 파트너 게임시 사용되는 멘트의 예
파트너 게임후 (박수게임)...... 이렇게 율동과 박수로 몸과 마음의 긴장을 해소하고 힘차게 노래도 불러보니, 스트레스와 불안감은 다 없어지고, 얼굴엔 웃음꽃이 피고, 서로의 밝은 모습을 보니 기분 좋으시죠? 저도 기분이 좋습니다. 왜냐면 여러분의 딱딱한 마음이 풀리고 저를 향해 태양처럼 밝은 미소를 보내주니 제가 어디에서 이런 대접을 받겠습니까. 다 여러분이 훌륭한 분이라 그렇죠! (긍정적인 멘트는 모인 사람들을 편안하고 기분좋게 해준다.)
이렇게 따뜻하게 서로의 손을 잡고 정을 나누니 멀기만 하던 이웃들이 아주 가까이 느껴짐을 알 수 있습니다. 이처럼 사람의 손은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엄청난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의사의 손은 사람의 생명을 살리고, 불량배의 손은 사람의 목숨을 앗아갈 수도 있고, 따듯한 마음으로 꼭 잡아준 손에, 사람의 감정에 마술을 걸어 사랑의 꽃이 피고 열매를 맺히고 해 줍니다.
7. 프로그램 마지막 멘트의 예
지금까지 여러분 너무 수고 하셨습니다. 이렇게 최선을 다하는 마음으로 모든 일을 열심히 해 간다면 얼마나 행복할까요? 새로 할 일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우린 가슴이 벅차고, 그 일이 또 우리 가족의 행복을 이루는 일이니, 나 자신이 사랑하는 남편, 사랑하는 아이들에게 큰 용기와 희망의 등대가 될 것입니다. 우리가 용기와 자신감으로 새로 맞이할 미래를, 두려움보다 기대감으로 문 두드리기 위해 마지막 사랑의 노래, '사랑으로'를 힘차고 감격스럽게 부르며 제 시간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