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마스카라들!                             

            

목이 꺾어진 앵글 마스카라부터 움직이는 무빙 마스카라까지, ‘더 풍성하게,

길게, 아찔하게’를 넘어선 신박한 마스카라들.

VERIETY HAIR

“브러시 모를 다양하게 품어 때론 통통한 볼륨을, 때론 길어지는 연장 효과를 줄 수 있지.”

고무, 나일론 등의 재질과 솔의 길이, 브러시의 밀도에 따라서도 기능이 천차만별! 이런 이유로 두 가지 이상의 마스카라를 사용하는 것은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에게 너무나 당연한 일이다. 어퍼 라인의 속눈썹 전체에 볼륨 마스카라를 바른 후 길게 늘려줄 부위에는 롱래시 마스카라를, 또 언더라인은 가느다란 스키니 마스카라를 사용하는 식. 이를 간파한 브랜드들은 두 개 이상의 모를 장착한 멀티 브러시를 선보였다. 메리케이 래쉬 인텐시티 마스카라를 예로 들자. 한쪽 면에는 짧은 단모를, 또 다른 한쪽 면은 긴 장모를 비대칭으로 심어 한쪽으로는 볼륨 효과를, 또 다른 쪽으로는 롱래시 효과를 줄 수 있다. 두 가지 모를 번갈아 사용하면? 당연히 볼륨과 롱래시, 두 가지 효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서로 다른 모를 서로 다른 면에 배치한 브러시와 달리 이를 교차하듯 믹스해 속눈썹 중간중간 듬성한 부분까지 모두 잡아내는 꼼꼼한 마스카라도 있다. 메이크업 포에버 익세시브 래쉬를 참고. 제품 한 개로 마치 두 개 이상의 마스카라를 사용한 듯한 멀티 효과를 누리기를 기대한다면? 제품 구매 시 짧거나 긴 혹은 굵거나 가는 모를 최소 2개 이상 갖추고 있는지 체크할 것.

모가 짧은 면은 속눈썹을 도톰하게 만들고, 모가 긴 면은 속눈썹 길이를 연장해 주는 래쉬 인텐시티 마스카라, Mary Kay.

흰색의 얇은 섬유로 볼륨을 높이고, 검은색의 힘 있는 섬유로 균일하게 정돈할 것. 퍼펙트 마스카라 풀 데피니션, Shiseido.

붉은색의 얇은 모와 검은색의 굵은 모가 교차돼 짧은 속눈썹도 모조리 잡아낸다. 익세시브 래쉬,Make Up For Ever.

긴 쪽을 활용해 속눈썹 뿌리부터 끝까지 천천히 빗어 올리고, 미니 브러시로 짧은 눈꼬리나 언더래시를 터치하면 길고 또렷한 인형 눈매 완성! 래쉬 익스팬더 롱롱롱 BK999, Majolica Majorca.

U자형, 뒤집힌 U자형, 직선형 등 세 개의 열에 짧은 속눈썹을 놓치지 않는 푸시업 팁까지 더했다. 그랜드 엔트란스 마스카라,  Elizabeth Arden.

오목한 부위로 내용물을 섬세하게 도포하고, 볼록한 빗 브러시로 뭉침 없이 컬링하는 슬림 & 세퍼레이팅 마스카라, Son & Park.

TOUCH MY BODY“몸매를 뽐내는 이유가 있어. 잘 빠진 라인을 활용하면 원하는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거든!”

끝이 뾰족한 원뿔형, 중간이 도톰한 총알형, 곡선으로 휘어진 커브형, 휘어진 S자형까지 천차만별인 브러시 모양. 마치 여성 몸매처럼 ‘라인이 잘 빠진’ 마스카라는 당신의 속눈썹을 디자인해 준다. 무슨 말이냐고? 예를 들어보자. 모래시계를 닮은 버버리 캣 래시 마스카라 양 끝의 긴 모는 속눈썹을 가닥가닥 분리해 주고, 중간의 짧은 모는 속눈썹을 감싸 볼륨감을 더해준다. 좌우로 폭이 좁은 눈매를 단번에 확장시켜 준다는 얘기. 바나나처럼 휜 곡선형은 또 어떤가? 힘없이 처지는 낙타 속눈썹에 커브를 맞춰 대고 덧바르면 하늘을 찌를 듯 높게 컬링된다. 뾰족한 원뿔 모양 마스카라로 바깥쪽 속눈썹을 길게 늘리면 날렵한 고양이 눈매로, 동공 윗부분을 늘리면 땡글땡글한 강아지 상으로 변신! 당신이 원하는 연출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펑키한 스타일이든, 뭉친 듯 발린 청키한 스타일이든 매일 새로운 눈매로 거듭나보자. 드라마 속 여배우처럼 눈으로 말하는 여자가 되는 것. 어렵지 않다!

일명 땅콩형이라고도 불리는 모래시계 형태의 브러시는 캣 래쉬 마스카라, Burberry.

바를수록 치켜 세워지는 곡선형. 매그넘 바비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Maybelline New York.

S자형 브러시를 요리조리 돌리면서 바르면 속눈썹을 회오리처럼 휘감으며 위아래 좌우 할 것 없이 모든 면에 코팅된다. 서울 폭스 테일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Banila co.

원통형 브러시를 눕혀 속눈썹 뿌리부터 바른 다음, 끝부분에 내용물을 다시 한 번 묻혀 조금씩 덧바르면 길이가 길어진다. 래쉬펌 컬 픽스 마스카라 롱래쉬, Etude House.

EDITOR 천나리

PHOTOGRAPHER 전성곤

DIGITAL DESIGNER 전근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