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악나무와 생명나무는 무엇일가?                             

 

            아담과 하와가 따먹은 선악나무와 선악과는 무엇일가?

            또 먹으면 영생한다는 생명나무와 생명실과는 무엇일가?


창세기에 보면 에덴동산 중앙에 선악나무와 생명나무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아담에게 말씀하시기를 동산에 있는 다른 나무의 실과는 마음대로 먹되 동산 중앙에 있는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그것을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고 경고하셨습니다.


그러나 하와가 뱀의 꼬임을 받아서 하나님의 명령을 어기고 선악과를 따 먹게 됩니다. 그리고 그 선악과를 그의 남편인 아담에게도 주어서 먹게 합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하나님께서는 아담과 하와가 생명실과도 따먹고 영생 할 가하여 생명실과를 따먹지 못하도록 그 생명나무로 가는 길을 막아 놓으셨습니다. 그리고 그들을 동산에서 ?아 내셨습니다.

  

선악과를 먹은 아담과 하와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와 선악과는 무엇일까요? 또 생명실과와 생명나무는 무엇일가요?

세상에는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는 그 어디에도 없으며 성경에만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뱀이 하와를 미혹해서 선악과를 따 먹게 했는데 뱀이 하와와 대화를 한 것을 보면 그 때의 뱀은 사람과 대화도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던 것 같은데 과연 뱀은 어떤 존재였을까요?


과연 창세기에 나오는 이 이야기에서 무엇을 나타내시려고 하나님께서 그와 같이 기록해 놓으셨을까요?


신앙인들은 성경에 나오는 이러한 이야기에 대해서는 별로 관심이 없어 보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이런 말씀을 서로 거론해봐야 명쾌한 답이 나오지 않으니까 또 어디에서도 명쾌한 답을 들을 수 없으니까 하나의 흥밋거리로만 치부해버리기 때문이라 여겨집니다.


그런데 이 말씀가운데 오늘날 우리에게 엄청난 하나님의 비밀이 숨겨져 있다면 그때는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창세기는 옛날이야기도 되지만 오늘날 우리에게도 해당되는 말씀이 있다는 사실을 아는 신앙인들이 별로 많지 않는 것 같습니다.


신약성경의 계시록에 보면 선악나무와 선악과는 보이지 않고 생명실과와 생명나무가 다시 등장합니다. 그리고 여기서는 생명실과를 주어서 먹게 하신다고 합니다. 그리고 생명나무 열두 가지에서 달마다 열두 가지 열매가 달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곳에 하나님과 예수님의 보좌가 있고 생명수의 강이 흐른다고 합니다.

성경의 첫머리의 창세기에 나오는 선악나무와 생명나무가 왜 성경의 마지막인 계시록에 와서는 선악나무와 선악과는 보이지 않고 생명나무와 생명실과만 등장하는 것은 무슨 이유일가요?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일진대 신앙인들이 이 말씀의 의미가 무엇인지 알아도 될까요, 몰라도 될까요? 몰라도 천국 가는데 하자가 없다고 생각하는 이들에게는 어쩔 수가 없겠습니다만 과연 하나님의 말씀을 몰라도 천국에 갈 수 있을까요?

 

해답은 "하나님의 약속을 아십니까?"편 참조하시고 더 자세한 것을 아시려면 jd620@hanmail.net 으로 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기독,은혜의자료방 > 신앙참고서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대교 회당과 제의 용품들  (0) 2017.04.30
에덴동산 [Garden of Eden]   (0) 2017.04.29
갈대아 우르 /4  (0) 2017.04.23
다윗과 골리앗   (0) 2017.04.19
성경의 보급   (0) 2017.04.1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