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 혼인잔치교회 (그리스 정교회)
 

 

키르벳 카나                  

 

오늘날 복음에서 언급하고 있는 카나라는 지명은 두 곳이 있다.

키르벳 카나(Khirbet Qana)와 케페르 카나(Kefer Kana) 마을이다.

키르벳 카나는 세포리스(Seforis) 북쪽에 있는 나자렛에서 13km 떨어진 외딴 언덕 꼭대기에 폐허로 남아 있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무덤과 지하 유골 안치소 등 중세기의 흔적들이 발굴 되었지만 근처에 우물은 발견되지 않았다.

 

반면 케페르 카나는 나자렛에서 북동쪽으로 6km 떨어진 갈릴래아 호수 티베리아로 내려가는 754번 지방도로 변에 놓여 있는

현재는 작지 않은 규모의 지방 도시이다.

1881년 프란치스칸들에 의해 세워진 카나의 첫 기적 기념 성당은 마을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이 마을의 서쪽에서 로마인들의 무덤과 함께 우물이 발견 되었다.

프란치스칸들은 1641년에 케페르 카나의 유적지를 사려고 노력하였으나 거의 200년이 지난 1879년 다마스커스 통치자의 도움으로

겨우 획득 할 수 있었다(이미 그리스 정교회는 1566년 카나에 기념 성당을 지었다). 

 

이 시기에 프란치스칸들은 폐허가 된 유적지 근처에 있는 아랍 집에서 살고 있었다.

1881년에 프란치스칸 기념성당이 봉헌되었고 1901년에 성당을 보수하면서 현재의 성당 정면이 만들어졌다.

1997년 가을에 성당을 보수하면서 대대적인 고고학 발굴 작업이 실시되었고,

초세기 유대교 시나고가와 그리스도인들의 무덤 그리고 5세기경의 아람어 모자이크 등이 발굴되었다.

현재의 성당은 대희년을 맞이하던 2000년에 아랍 본당과 성지 기념성당으로 재건축 된 것이다.

 

나자렛 일릿에서 카나를 내려다 본 카나 마을 전경

 

그리스 정교회 가나혼인잔치교회

 

프란치스칸들이 카나의 첫 기적 성당을 1881년에 짓기 훨씬 이전인 1566년 그리스 정교회에서는 이미 카나에 기념 성당을 지었고,

예수님의 기적과 관련된 항아리 두 개를 보관하고 있다.

이스라엘 성지순례를 하다보면 예수님의 흔적이 있는 주요 장소에는 그리스 정교회와 프란치스칸 성당이 함께 있다. 

 

그리스 정교회 가나혼인잔치교회, 프란치스칸  기념성당  앞 좁은 골목을 사이로 마주하고 있다.

 

그리스 정교회 가나혼인잔치교회  

 

그리스 정교회 가나혼인잔치교회         

 

프란치스칸 기념 성당에서 약 50m 정도 더 들어가면 오른쪽에 정문이 있다. 

 

정문을 들어서서 문이 보이는 곳이 정교회 성당 문

 

대문 옆 이콘 성화상

 

대문을 들어서서 오른쪽에 있는 천상 혼인잔치와 카나의 첫 기적 이콘

 

천상 혼인잔치

 

카나의 첫 기적 이콘

 

 

 

성당 마당에 있는 세례대

 

성당 마당에 있는 세례대  성수반

 

세례대 성수반 위 천장, 예수 그리스도와 열두 사도들 그리고 천사들

 

정교회 성당 문

 

성 죠지  

 

정교회 수도원 건물

 

정교회 수도원 건물

 

정교회 수도원 건물

 

정교회 수도원 건물 

 

 그리스 정교회 종탑

 

나무로 된 종을 타종  

 

그리스 정교회에서 바라본 프란치스칸 가나교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