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것을 소중히 할때. 

작은것을 소중히 할때

한평생 시계만을 만들어 온 사람이 있었다.

그리고 그는 늙어 있었다.

그는 자신의 일생에

마지막 작업으로 온 정성을 기울여

시계 하나를 만들었다.


자신의 경험을 쏟아 부은

눈부신 작업이었다 그

리고 그 완성된 시계를 아들에게 주었다.


아들이 시계를 받아보니

이상스러운 것이 있었다.

초침은 금으로,

분침은 은으로,

시침은 구리로 되어 있었다.


"아버지, 초침보다

시침이 금으로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

아들의 질문은 당연한 것이었다.

그러나 아버지의 대답은

아들을 감동케 하였다.

"초침이 없는 시간이 어디에 있겠느냐?

작은 것이 바로 되어 있어야

큰 것이 바로가지 않겠느냐?

초침의 길이야 말로 황금의 길이란다.


" 그리고 아버지는

아들의 손목에 시계를 걸어주면서 말했다.


"1초 1초를 아껴 살아야

1초가 세상을 변화시킨단다.

" 세상에는 '살인(殺人)'이란 말이 있다.

그렇다면 '살시(殺時)'라는 말은 어떨까.

사람을 죽이는 것은

법적으로 다루는 일이지만,

시간을 죽이는 일은

양심의 법으로 다루는 일이 될 것이다.

우리는 자주 이 양심을 외면한다.

작은 것을 소홀하게,

작은 것은 아무렇게나 해도

상관없는 것으로 생각할 때가 많다.


시계를 만드는 아버지의 말처럼

작은 것이 없는 큰 것은 존재하지도 않는다.

벽돌 하나도 10층 건물에서

소중한 역할을 하며,

벼 한 포기가 식량의 중심이 되는 것이다.


작은 것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결국 큰길로 가는 길을 놓치고 마는 것이다.

1초가 세상을 변화시키는

이치만 알아도 아름다운 인생이 보인다..


출처 : 좋은 글 중에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