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탄-예수그리스도의 탄생 마1:18-25
메리크리스마스 !!
여러분! 크리스마스는 그리스도와 미사라는 말입니다.
예수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는 성탄절을 맞이하면 기독교인은 물론 타 종교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나 무실론 자 들까지도 성탄을 축하하며 전 인류 공통의 축제의 날이 되기도 합니다.
기독교에서는 부활절과 함께 가장 큰 기독교 명절의 하나로 아기예수 탄생을 축하하고 전 인류구원의 메시야로 오신 예수그리스도의 오심을 감사하고 또 감사해야 할 것입니다.
이사야서 8:14에서 선지자 이사야는 예언하기를“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했습니다.
오늘본문 23절에서 7백년전의 말씀이 그대로 인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이름을 임마누엘..“하나님이 우리와 함께하시다”바로 하나님이 아기예수로 오셔서 우리와 함께하신다는 것입니다.
또 이사야서11:1-2에서는“이새의 줄기에서 한 싹이 나며 그 뿌리에서 한 가지가 나서 결실할 것이요 여호와의신 곧 지혜와 총명의신이요 모략과 재능의신이요 지식과 여호와를 경외하는 신이 그 위에 강림하시리니”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이사야 선지자는 바로 7백년 후에 예수그리스도의 탄생을 예언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구약성경의 여러 곳에서 예수그리스도의 탄생에 대해서 예언을 하고 있는 것을 우리는 볼 수가 있는 것입니다.
지구상에는 수만은 인종과 종교가 있고 그들이 각기섬기는 신들은 수없이 많이 있습니다.
그들이 섬기는 대상 중에는 사람은 물론 동물과 식물 무생물에 이르기까지 심지어 돌과나무 물고기까지 수 없는 우상들이 있고 오늘날 많은 사람들의 섬김의 대상인 석가나 공자나 맹자나 그 어떤 현인도, 석학도. 피조물의 하나이지 창조주가 될 수 는 없는 것입니다.
예수그리스도외의 다른 믿음의 대상들은 모두가 피조물에 지나지 않는 것입니다.
때문에 남자를 알지 못하는 여자의 몸에서 성령을 통해 잉태 되여 세상에 나오신 분이 바로 예수님인 것입니다.
성경에서 예언한대로 예수님이 이 땅에 태여 났으나 그 출생은 보통사람과는 전혀 달랐습니다.
피조물은 아버지와 어머니의 피를 받아 잉태되는 것이 인간은물론 모든 동식물에 이르기까지 자연의 법칙입니다.
은행나무가 암수가 같이 있어야만 은행이 열리죠?
또 꽃을 피워 열매를 맺는 것들도 암수의 꽃가루가 만나야 열매를 맺게 되잔 습니까?
역사이래로 육신의 아버지 없이 여자의 몸에서 태여 난 사람은 단 한사람도 없으며 상상할 수도 없는 일 인 것입니다.
혹 근대의 과학의 힘으로 유전자변형이나 정자이식 같은 방법이 가끔은 메스콤을 탑니다만 이는 하나님의 창조의 섭리에는 어긋난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아버지 없이 성령으로 동정녀 마리아의 몸에서 잉태 되여 태여 난 것입니다.
도저히 믿기지 않는 일이 일어난 것입니다.
예수님을 잉태한 마리아마저도 자신의 잉태한 사실을 전혀 믿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요셉과 정혼만 하였을 뿐 전혀 가까이 한일이 없기에 자신이 아이를 잉태한사실을 믿지 않았던 것입니다.
그러자 꿈속에서 천사들이 현몽하여 하나님의 아들을 낳을 것 이라는 말에 여호와의 뜻에 순종하겠다는 다짐을
하게 됩니다.
또한 정혼 자 요셉도 마음에 심한 갈등을 하게 된 것은 어찌 보면 너무도 당연한 일이였던 것입니다. 22-2
정혼만 하였을 뿐 단 한번도 가까이 해본일이 없는 약혼녀가 어느 날 임신한 몸으로 눈앞에 나타났을 때 어느 누구라고 해도 심한 갈등을 하지 않을 수가 있었겠습니까?
이러한 요셉에게 하나님의 사자가 현몽하여 "다윗의 자손 요셉아 네 아내 마리아 데려오기를 무서워 말라 저에게 잉태된 자는 성령으로 된 것이라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고 꿈속에서 요셉에게 그의 의심을 풀어줍니다.
때는 로마제국의 헤롯왕 때로서 헤롯왕은 인구조사를 명령하여 모두가 고향으로 돌아가 인구조사에 응하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가는 길에 마리아와 요셉도, 요셉의 고향으로 향해 가던 중 베들레헴에 도착하였으나 방을 얻지 못하고 마구간에서 마리아가 해산을 하게 됩니다.
이분이 바로 아기예수그리스도인 것입니다.
마2:2“유대인의 왕으로 나신이가 어디계시뇨 우리가 동방에서 그의 별을 보고 그에게 경배하러왔노라”
아기예수가 태여 나자 천사의 인도를 받은 동방박사 세 사람이 베들레헴의 마구간에 찾아와 모친마리아와 함께 있는 아기예수께 엎드려 경배하고 가지고온 보배 함을 열어서 황금과 유황과 몰약을 예물로 드렸습니다.
아기예수의 탄생은 이처럼 평범한 우리들의 출생과는 그 근본부터 다른 것 이였습니다.
우리들과 똑같은 출생으로부터 해서 똑같은 삶을 사는 메시야라면 어느 누가 그를 따르고 그를 믿겠습니까?
아기 예수의 탄생은 그의 잉태부터 아니 이미 7백년전 예언에서부터 보통사람과는 전혀 다른 것을 볼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근본적으로 하나님의 아들이 우리인간의 몸을 비러 우리와 똑 같은 모습으로 세상에 태어난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아기예수의 탄생의 근본은 죄만은 우리들의 죄를 씻어주시기 위해 이 땅에 오신 것입니다.
그로인해서 죄에 묶여있던 인류는 메시야 그 분을 시인하고 섬기기만하면 죄로부터 자유 함을 얻고 영원한 천국의 백성으로 육신이 세상을 떠나면 천국에서 아픔이 없는 영원한 안식을 누릴 수가 있는 것입니다.
아기예수로 탄생하신 메시야가 죄로부터의 자유 함과 영원한 천국의 영생을 우리에게 주셨기에 오늘 석가나, 공자, 맹자, 그 외의 다른 어떤 우상을 섬기는 많은 사람들도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하신다는 어찌 보면 본능적인 환희와 기쁨으로 해서 아기예수탄생인 성탄을 축하하며 즐거워하고 기뻐하며 인류전체의 축제의 날로 자리 메김을 하여가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 시점에서 성탄의 의미를 그냥 즐기는 것으로 흘려보낼 것이 아니라 기독인들이 먼저 성탄이주는 인류구원의 절실함을 깨달아서 소외되고 아픔이 있는 구석구석까지도 구원자로오신 예수그리스도를 널리 널리 전파해야할 것 입니다.
닦아오는 소망찬 한해에도 여러분모두의 꿈을 이루는 보람되고 복된 한해가되고 예수그리스도와 늘 함께하는 한해요, 예수그리스도를 모르는 이웃에게 구원자 예수의 오심을 전파하는, 주님이 기뻐하시는 여러분의 삶이되시길 축원합니다.
'예식,절기 설교와 자료 > 성탄절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탄설교 - 하나님의 위로를 기다리는 사람 (대림절 설교) (0) | 2017.01.09 |
---|---|
영광-기쁨-감사의 성탄절 (0) | 2017.01.09 |
성탄절 장식카드 아이콘 (0) | 2016.12.26 |
성극-바보3대와 크리스마스 (0) | 2016.12.24 |
성탄설교-뜻으로 풀어본 구주성탄. 요3:16~21. (0) | 2016.1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