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세미의효능 - 비염개선 및 장염치료



수세미 효소 만들기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축농증이나 비염과 같은 코 관련 질환을 앓고 계신다면 숨 쉬기에 무척이나 불편함을 느끼실 텐데요. 이럴 경우 수세미의 효능을 참고하시어 자주 복용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히 체질이 뜨거우신 분들께 수세미 효능이 더욱 크게 발휘된다고 하니 이에 참고하셔서 다음의 수세미의 효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합니다.

 

오십견 완화

 


오십견으로 신체의 일정 부분에 지나치게 아픔이 느껴진다면 분말형태로 된 수세미 열매를 1일 10g가량 복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세미는 자연스러운 오십견 증상을 완화시키는 수세미의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팔이나 다리가

아플 경우 활용해보세요.

 

천식 치료

 


천식 치료에도 수세미의 효능이 좋습니다.

특히 수세미는 잦은 기침이나 목에 끓는 가래를 완화시키는데 수세미가 좋아 천식 치료에도 도움이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설사 완화

 


평소 장이 좋지 않아서 설사가 잦았다면 지사제약 대신 수세미 우려낸 물을 음용해보시길 바랍니다. 5~10g가량의 수세미를 넣고 물에 우려내 드시면 장이 건강해지면서 장염도 사전에 막을 수 있고 설사도 그치게 하는 수세미의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비염 치료

 


비염에서 코 안에 고이는 콧물을 그치게 하는데에는 수세미의 효능이 탁월합니다.

수세미 우려낸 물을 자주 음용하실 경우 콧물이 그치면서 코가 시원하게 뚫리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피부병 개선

 


가려움증을 동반한 피부병에는 수세미 줄기를 잘라 우려낸 물[수액]이 도움이 됩니다.

환부에 우려낸 물을 발라주시면 가려움증이 없어지면서 깨끗하게 피부병이 치료되는 수세미의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수세미 줄기 우려낸 물에 꿀을 첨가해서 피부를 씻어주시면 피부의 수분기가 오래남아 촉촉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소화 향상

소화 능력에도 수세미의 효능이 관여하는데요.

평소 신체 내부 장기가 약하여 소화가 잘 되지 않았다면 수세미 씨를 빻아 분말로 3~5g가량 복용하실 경우 소화력이 향상되는 수세미의 효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세미 분말은 술과 섞어 드셔도

좋습니다.

 

회충 제거

수세미의 효능은 때로 천연 구충제의 역할을 하는데요. 체내의 회충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수세미 오이씨를 1일 40~50알 가량 복용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때 수세미의 효능을 보시기 위해 유의하실 점은 수세미 씨껍질을 제거한 후 드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신장염 치료에 도움

 


이뇨작용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만성 신장염일 경우 수세미의 효능이 도움이 됩니다. 수세미 줄기를 물에 우려내어 복용하시거나 수세미 줄기를 잘라 채취해낸 액을 틈틈히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지속적으로만 해주시면 수세미의 효능으로 신장이 회복되고 신장의 이상으로 부어 있던 몸의 붓기가 빠진다고 합니다.


한쪽 코가 잘 막힌다거나 콧물이 자주 나오는 비염증상을 개선하는데 수세미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수세미 줄기를 달여서 꾸준히 마시면 코막힘이나 콧물이 나올때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장염치료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장염으로 인해 설사가 날때에는 수세미의 껍질을 제거하고 물과 함께 끓여서 먹으면 좋습니다.

 


 

수세미의효능 - 습진 및 아토피 개선
습진이나 아토피로 인해 가려울때에도 수세미를 활용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습진이 있을때에는 수세미 줄기를 달여서 습진이 있는 환부를 씻어주면 효과가 있으며, 아토피가 있을때에는 수세미로 즙을 만들어 피부에 발라주거나 마셔주면 가려움증을 해소하는데 수세미의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수세미의효능 - 피부미용
피부미용에도 수세미가 도움이 되는데요. 수세미 씨를 가루로 만들어서 수세미 수액이나 꿀에 개어서 얼굴에 발라주면 기미나 주근깨를 없애주고 피부보습과 함께 윤기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수세미 효능이 있습니다.

 

 


'건강하게 살자고^^ > 열매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두의 효능  (0) 2017.01.31
무화과의 효능  (0) 2017.01.29
꾸지뽕나무열매의 효능   (0) 2017.01.27
불루베리의 효능   (0) 2017.01.24
여주에도 찌지리가 있네요  (0) 2017.01.2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