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에 효소 만들기                             

                 


저울에 달아서 무게를 측정 하였습니다. 설탕 비율을 맞추기 위해서

(상당히 무게가 많이 나가네요^^;;)

 

여기서 알로에의 효능도 공부해 보기로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위산분비를 억제하고, 분비된 위산을 중화하여 궤양부위의 균을 죽이고 새살을 돋게하기 때문에 위궤양치료에 효능이 있습니다. 향균, 항바이러스 효과를 타나태어 아토피성 질환의 2차 세균감염을 방지해줍니다.

알로에는 기침이 심하거나 천식이 있을 때, 가래를 잘 삭히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감기, 피부, 몸 안까지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지용 또한 알로에는 피부를 진정지키고 피부손상을 회복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알로에를 깨끗이 씻어 부유물을 제거하고 효소 만들 준비를 하였습니다(씻느라고 허리 끈어진줄 알았어요^^@;;)

 

 

둘째로는 알로에는 세포재생기능이 뛰어나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랍니다. 알로에는 향균작용이 있어서 여드름균을 죽여 여드름이 악화되는 것을 막아주고 여드름 예방에도 도움이 된답니당 또한 얼굴이 항상 붉으신 분들이 있으신데요

알로에는 얼굴홍조에 도움이 많이 된답니당 미용효과도 있어서 자외선에 과다 노출된 피부에 사용하면 손상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로에는 죽은세포를 제거하고 피부를 환하게 해주며 과도하게 분비되는 얼굴기름을 억제해주는데 도움이 된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깨끗이 씻어서 물빼기 작업을 하였습니다.(참고로 물을 잘빼면 좋은데 깨끗이 안빠져도 상관은 없습니다)

특히 알로에는 잎이 굵고 커서 물이 잘 빠지지 않습니다. 이때는 깨끗한 천으로 닦아 주시면 되겠습니다.

 

셋째는 알로에의 약리작용으로는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며, 신체 세포액을 개선하고 체내 유독 물질을분해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항균 능력을 강화시켜 주고, 신체의 정상 세포로 하여금 같은 성질의 세포를 형성케 하는 능력을 부여하는 등의 기능을 합니다. 알로에는 이처럼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는 있으나 만병통치약은 아니랍니다. 알로에를 꼭! 삼가야할 경우도 많아요~ 특히 임산부나 여성분들이요!!

 

 

 

반드시 항아리에 담금 하시면 좋습니다.왜냐하면 맛이 틀립니다. 유리병에 한것과 항아리에 한것이..

(똑같은 재료를 항아리가 부족하여 똑같은 양에 항아리와 유리병에 했었습니다.그런데 많이 차이가 났습니다.참고 하세여)

 

 

넷째는 가령 여성이 생리 중일 때 사용하면 출혈 과다를 일으킬 우려가 있고, 임신부와 수유부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혈우병 환자는 사용을 금합니다 혈액순환을 좋게 해준다지만 그 효능이 과하게 되면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또한 알로에를 내복하고너 외용하게 되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사람도 더러있으니 신이 알로에가 잘 맞는지 피부 일부에 테스트를 해보시고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알로에는 잘 썰리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고 쉽게 담금 합니다(양이 많아서 고생을 했습니다)

 

 

알로에 52kg과 설탕 56kg을 넣어 1:1.4로 하였습니다(벌써 포그리가 삼투압 작용을 하네요^^@)

설탕이 부족하여 조금 덜 넣었습니다. 원래는 1:1.8 정도 해야 정상 입니다. 왜냐하면 알로에는 습기가 많아서 설탕을 조금더 넣는게 정상적인 발효를 합니다. 맛도 배가 되고요..경험에서 우러나온 것 입니다. 님들도 참고 하세요^^.

 

 

항아리를 두개를 했는데도 넘칩니다. 님들은 아구까지 담지 마세요..저을때 고생좀 합니다.(2~3일 있다가 반드시 설탕이 녹을때까지 저어 주시기 바랍니다. 설탕이 녹지않고 그대로 둘 경우에는 위에가 곰팡이가 습니다.또한 항아리에 담으시고 마지막에 설탕으로 위를 덮어주세요 그래야 곰팡이가 슬지 않습니다 참고 하세요)

 

 

마지막으로 입구를 시중에서 파는 항아리 덮게를 사다가 씌우시면 됩니다. 모기장보다 더 촘촘한 항아리 씌운게 있어요 이것으로 덮어나야. 파리나 곤충이 들어가지 않습니다.(마지막으로 담금하는 날짜를 적어 시간이 지나면 1차 거름과 2차 숙성을 완료 해야 되겠죠??) 참고 되가 되었는지???


'건강하게 살자고^^ > 발효 효소액?'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뇨에 좋은 담쟁이넝쿨 효소담그는법  (0) 2017.04.11
황칠 효소 약차 4  (0) 2017.04.08
토복령 담금주   (0) 2017.03.13
생당귀로 발효액 담기   (0) 2017.03.10
오미자 효소의 효능  (0) 2017.03.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