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의 권세 ---2            

             

"우리가 다 실수가 많으니 만일 말에 실수가 없는 자면 곧 온전한 사람이라 능히 온몸도 굴레 씌우리라" (약 3:2) 온전한 사람 (성숙한 사람)은 말에 실수가 없는 사람이다.

"이와 같이 혀도 작은 지체로되 큰 것을 자랑하도다. 보라 어떻게 작은 불이 어떻게 많은 나무를 태우는가 혀는 곧 불이요 불의의 세계라. 혀는 우리 지체 중에서 온 몸을 더럽히고 생의 바퀴를 불사르나니 그 사르는 것이 지옥 불에서 나느니라." (약 3:3-6)

사람의 마음은 다스리고 통치하는 통치자이다. 그러나 혀는 그 통치자를 조종한다. 말이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는 것은 당신의 혀가 당신의 마음을 지배하기 때문이다. 당신이 하고 있는 말이 당신의 인생의 방향을 바꾼다. 당신의 혀는 당신의 배의 키다. "온량한 혀는 곧 생명 나무라도 패려한 혀는 마음을 상하게 하느니라" (잠 15:4)

당신의 몸 안에는 치유의 능력이 있다. 하나님이 사람을 그렇게 창조하셨다. 예수님은 사람이 무슨 말을 하든지 그 마음에 의심치 않고 믿으면 그대로 이루리라고 말씀하셨다. 당신의 몸은 당신의 말에 순종하도록 창조되었고, 우리의 몸은 어떻게 그렇게 되는지를 알고 있다. 육체적으로나 재정적으로나 형통하길 원한다면 혀는 반드시 통제되고 다스려져야만 한다.

그러나 자신의 능력으로 자신의 혀를 길들일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여기에는 초자연적인 능력이 필요한데, 하나님의 말씀이 바로 초자연적인 능력인 것입니다.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데 그 풍성한 대로 너희의 모든 쓸 것을 채우시리라."(빌 4:19)고 고백할 수 있으려면 먼저 당신 안에 계신 하나님이 역사 하셔야 되는 것이다. 우리는 우리의 말은 창조적으로 사용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이 산더러 들리어 바다에 던지우라 하며 그 말하는 것이 이룰 줄 믿고 마음에 의심치 아니하면 그대로 되리라."(막11 : 23) 당신은 당신 자신이 말한 것이 옳든지 그르든지 열매와 결과를 얻게 된다는 사실이다. 사탄은 하나님의 나라와 원리에 대해서 사람들의 생각과 마음을 어둡게 해서 보지 못하게 한다. 영적인 세계에서 우리의 말은 씨앗과 같다. 그래서 우리가 말한 것은 반드시 이루어지게 되는 것이다. "선한 사람은 그 쌓은 선에서 선한 것을 내고 악한 사람은 그 쌓은 악에서 악한 것을 내느니라."(마12 : 35)

하나님의 눈에는 하나님의 말씀, 언약의 말씀과 거스르는 어떤 말도 악한 보고요 악평인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는 율법의 저주에서 구속받았으며, 아브라함의 축복이 우리의 것이라고 말씀하고 계신다.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무슨 무익한 말을 하든지 심판 날에 이에 대하여 심문을 받으리니."(마12 : 36) 여기서 무익한 말이란 <당신을 위해 도움이 되지 않는 말>이며, 부정적인 말로써 마귀에게 틈을 주는 말들을 가리킨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믿음의 고백의 원리를 이해하지 못해서 믿음으로 살지 않고 자신의 눈에 보이는 대로 살고 있다. 도무지 한마디의 긍정적인 말도 할 수 없는 그런 비참한 상황에 처했을 경우에는, 차라리 어금니를 꽉 물고 당신의 입에 지퍼를 채우고 침묵하는 법을 배우라.

"네 말로 의롭다 함을 받고 네 말로 정죄 함을 받으리라."(마12 : 37) 당신이 어떤 말을 하느냐에 근거해서 당신은 의롭다 함을 받기도 하고 정죄 함을 받기도 한다. 어떤 사람들은 후진기어를 넣고 앞으로 나아가지 않는다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믿음의 원리에 있어서 그와 같은 실수를 범하고 있다. 그들은 문제를 기도하고, 문제를 말하고, 그것을 밤낮으로 품고 삽니다. 심지어는 한밤중에 깨어서도 그 문제만을 생각한다. 문제가 아니라 문제 해결에 초점을 맞추어야만 한다. 하나님께 모든 문제를 내려놓고 이미 이루어주신 것을 믿고 감사하는 기도를 드려야 한다.(막 11:24) 우리는 하나님의 약속과 능력을 얼마든지 누릴 수 있는 자격을 가지고 있다.

당신의 마음의 상자에 파란 공을 넣으면 파란공이 튀어나오고 빨간 공을 넣으면 빨간 공이 튀어나온다. "무릇 지킬만한 것보다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모든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잠 4:23) 당신이 말하는 것과 당신이 믿고 있는 것 사이에는 반드시 연속성과 일치성이 있어야만 한다.

하나님의 말씀은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뜻이다. 그러기에, 당신의 말은 하나님을 향한 당신의 뜻이 되어야 한다. 당신의 뜻이 아닌 것은 그 어떤 것이라도 당신의 입으로 결코 말하지 말라. 당신은 당신이 갈망하는 것만을 말하도록 지음 받았다. 사람들이 말하고 행동하는 작은 일들도 인해 큰 어려움을 당하는 경우를 많이 본다.

당신의 말을 다스리는 법을 훈련하고 개발해야 한다. 이루어질 것이라고 당신이 믿고 확신하는 것만 말하는 훈련을 해야 한다. "누구든지 스스로 경건하다 생각하며 자기 혀를 재갈 먹이지 아니하고 자기 마음을 속이면 이 사람의 경건은 헛것이라."(약1 : 26)

당신의 마음(영)은 "당신의 말"을 "최종적인 권위"로 받아들인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