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제완료 [매실청담기]

          

해마다 해야하는 숙제 같은 일들이 있어요

그중 하나

매실청담그기 ^^

 

다들 담으셨나요?

해마다 넉넉하게 담아서 여기저기 나눠주기도 하고

요긴하게 잘쓰죠 ~

 

몇해전부터인가 알게된 농장이 있어서

느긋하게 기댜렸다가

황매실을 받았네요

 

온집안에 향긋한 향이

넘실넘실~

넘실넘실~

ㅎㅎ

 

잘 익은거 보이시나요?

 

저도 전엔 청매실로 담았는데

황매실로 담으면 매실향이 더 진하더라구요

 

장단점이 있으니까

판단은 개인이 각자 알아서 하는걸루 !~

부랴부랴 세번정도 샤워~

아 이뽀라~

 

요거는 얼마전에 주문한 유기농원당이에요

누구는 백설탕이 좋다더라

누구는 황설탕이 좋다더라

 

요 판단도 각자가 알아서 취사선택!!

 

 

 

 

 

밤새 물기가 말라 뽀송뽀송해진 매실에

원당을 켜켜이 넣고

 

 

 

 

요거는 매실 배꼽이라고 하던데요

누구는 이거를 일일이 이쑤시게로 빼내준다고 하는데

저는 걍둬요

그냥둬도 매실청이 다 익으니까

알아서 가라앉더라구요

 

 

황매실배꼽은 씻으면서

손가락 톡 건드려 주기만 해도 떨어져요 ^^

 

 

저 병은 지인에게 얻어 둔건데요

뚜껑이 없어요 ㅜ ㅜ

맞는 뚜껑을 사려고 돌아다녀봤는데 없더라구요

 

그래서 걍~

한지로 한번

비닐로 그 위에 한번

이쁜 천으로 한번 싸매주었어요

 

중간중간 한번씩 저어주어야 설탕이 잘 녹아요

3개월후에 과육을 건져내 주면 끝~

 

숙제 하나를 하고 나니 기분이 개운하네요 ^^



'건강하게 살자고^^ > 발효 효소액?'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실 담금주  (0) 2017.08.15
우리 몸의 충전지, 효소  (0) 2017.08.12
아로니아 발효액만들기  (0) 2017.08.01
효소 약차 약술 손쉽게 만드는 방법   (0) 2017.07.25
유자차 만들기   (0) 2017.07.1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