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복무기간 단축 여부 "곧 정해진다"..국방 당국 공식화

군복무기간 단축 여부를 놓고 국방부가 공식 입장을 내놨다.

오늘(16일) 최현수 국방부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을 갖고

"군복무기간 단축은 현재 협의 중인 사안이다"라며 "구체적으로

확정된 바는 없고 3월 중 모든 사안이 정리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군복무기간 단축 보도에 국방부 "3월 중 답 내놓을 것"
군복무기간 단축에 반대 여론 높아져

(사진=연합뉴스)

김은수 기자] 군복무기간 단축 여부를 놓고 국방부가 공식 입장을 내놨다.

오늘(16일) 최현수 국방부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을 갖고 "군복무기간 단축은 현재 협의 중인 사안이다"라며 "구체적으로 확정된 바는 없고 3월 중 모든 사안이 정리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더불어 "병력 자원 현황 및 전력 구조, 전쟁 패러다임 변화 등 다양한 쟁점을 고려해 효율적인 방안을 도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일부 언론에서는 "군 복무 기간을 3개월 단축하는 문재인 정부의 대선 공약 이행을 위한 시간표가 마련됐다"고 보도한 바 있다. 2016년 10월 이후 입대한 병사부터 순차적으로 복무 기간이 단축될 거라는 것. 실제 문 대통령은 지난 대선에서 현재 육군 기준으로 21개월인 군 복무 기간을 18개월로 단축하겠다고 공약한 바 있다.

군복무기간 단축 여부가 화제의 중심에 떠오르면서 여론의 움직임도 심상치 않다. 특히 일부 네티즌들은 "(cys8****)군 복무기간 단축은 전투력 손실이다. 군대 갔다온 사람이라면 다들 잘 알 것. 한잠 사회물 빼고 교육하고 어느정도 군 생활 할만하면 몇 일 뒤 전역할 거다. 현대전에서는 군인 수 보다 장비빨로 전쟁한다고 하지만 그걸 운영하고 교육하고 실행하는 병사들의 실력이 떨어진다면 현재보다 전투력이 낮아질 것" "(lns0****)그 기간동안 총 잡는거나 제대로 배울까. 우리 아들 3년후엔 군에 가야 하지만 복무기간 줄이는 건 절대 반대다" "(@ses****)2020년까지 군복무 기간을 21개월에서 18개월로 감축 방안? 글쎄, 그 기간에 군번, 총기번호나 외우려나 모르겠네" "(laha****)나라를 통째로 북에 갖다 바치고 싶은데 그방법중 하나가 군복무 축소" "(wmfw****)군복무기간 단축은 전에도 하려고 했다가 국방을 유지 및 인수인계를 위해 최소 21개월은 필요하다고 해서 단축을 안한 걸로 알고 있는데"라는 등 비판 여론을 쏟아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