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집중 할수있는 게임

                           

리듬박수
처음에는 "박수 세 번"이라고 리더가 말하면 모두 "짝짝짝"하며 박수를 친다. 이번에는 박수 다섯 번 "딴딴 딴딴딴" 박수 여섯 번 "딴 따단따 딴딴", 일곱 번 "딴따다딴딴 딴딴" 리듬을 넣어서 하면 재미를 더 할 수 있을 것이다.
대형 : 전체 지도자를 향해서
(대상/ 초등학생이상, 장소/ 제한없음)


가라사대
레크레이션의 고전이라고 할 수 있는 게임이다. 리더의 말중에 "가라사대"라는 말이 들어간 말에만 반응하는 게임이다. "가라사대 오른손들어요"하면 오른손을 들면 된다. 이때 들지 않아도 실격이다. "오른손들어요." 이때 손을 들면 실격이다. 이렇게 해서 마지막 까지 실격되지 않는 사람에게 시상하는 것이 실격된 사람에게 벌칙을 주는 것보다 교육적일 것이다. 팀대항도 좋다.
대형 : 전체 지도자를 향해서
(대상/ 초등학생이상, 장소/ 제한없음)



코잡고 귀잡기
오른손으로 자기 코를 잡도록 하고 왼손으로는 자기 오른쪽 귀를 잡는다. 지도자의 " 바꿔!" 하는 구령에 왼손으로 코를 잡고 오른손으로 왼쪽 귀를 잡는다. 이번에는 지도자의 " 하나 둘, 하나 둘 " 구령에 맞추어 점점 빨리 교대 교대로 위와 같이 코와 귀를 잡는데 틀리지 않은면 점수를 주게 된다.

진행 : 처음에는 지도자의 구령에 맞추어서 진행하다가 게임이 숙달되면 다같이
노래를 부르며 지도자의 호각소리에 맞추어서 동작을 바꾼다.
대형 : 전체 지도자를 향해서
응용 :



내코 내귀
지도자가 어떤 사람을 불러 내어서 하거나, 어떤 사람앞에 가서 그 사람을 향해 " 내코 !" 하고 외치면서 자기 귀를 가리키면 상대방은 빨리 반대로 " 내귀!" 하면서 자기 코를 가리켜야 한다. 또 지도자가 자기 다리를 가 리 키며 " 내팔!" 하면 상대방은 자기 팔을 가리 키며 " 내다리 ! " 해야 된다

진행 : 처음 게임을 가르칠 때는 지도자의 지적에 대상을 대답만 하지만 나중에 숙달되면 서로가 한번씩 번갈아 가면서 지적하고 대답한다.
대형 :
응용 : 주위의 사물을 이용하여 대표자 게임을 시킨다.
EX) 지적하는 사람이 " 내 책상" 하며 책상을 지적하면 답변자는 책상을 짚으면서 또다른 사물을 지적한다 " 내 책 " 하며 책을 지적하면 처음에 지적했던 사람은 책을 집으며 다른 사물을 가리키며 계속 릴레이 식으로 진행한다.




어조목 꽝
지도자가 " 어조목 어조목... "을 반복하다가 어느 한 사람을 가리키며 " 어!"하면 물고기 이름을 대야 되고, "조!"하면 새 이름중에서 대야 되며, "목!"하면 나무 이름을 대야 되는데 "광!"하게 되면 어조목 외의 종류 중에서 대거나 지도자가 지정한 종류 중에서 빨리 이름을 대야 한다.

진행 : 전체를 몇팀으로 나누어서 지도자의 지시에 따른 팀대항 게임으로 진행.
대형 : 대형에 상관없이 파트너별 마주보고 진행하는 게임
응용 : 거꾸로 진행하여도 된다. ( 참새 => 조 ,소나무 ==>목 )

두들기며 쓸기
오른손은 주먹을 쥐고 무릎을 때린다. 왼손은 손 바닥을 펴서 다른쪽 다리의 허벅지를 앞뒤로 쓴다. 지도자의 구령에 ( 바꿔!) 맞추어 오른손과 왼손의 역할을 바꾸는데 틀리지 않아야 한다.
진행 :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 => 대표자 선발해서 대표자 게임
응용 : 한손은 이마을 쓸고, 다른손은 머리를 두드리다 바꾼다

엉뚱한 대답
지도자가 관중에서 한사람을 지적하여 아무 질문이나 한다. 이때 질문을 받은 사람은 전혀 관련없는 답변을 해야 한다. 정신 못차리게 연속 질문을 퍼부어 실수로 제 답을 하도록한다.
대형 : 지도자 대 개인

우리 둘을 합치면
이 게임은 전체를 대상으로 할 수 있는 게임으로 리더의 손가락 숫자와 회중 개인의 손가락을 합하는 게임이다. 리더와 회중 개인의 손가락을 합하면(이때 한손씩만 사용한다) 10이다. 리더가 손가락 3을 펴고 6이라고 외치면 회중은 자신의 손가락을 합해서 6을 만들어야 된다. 즉 회중도 손가락 3을 펴면 되는 것이다. 3번 정도가 적당하다.
(대상/ 초등학생이상, 인원/ 제한없음)
대형 : 지도자 대 개인


짝꿍게임
엄지 잡기
둘이 서로 마주 보고 오른손을 엄지를 세운상태로 마주 잡는다. 엄지를 오른쪽 왼쪽으로 움직이며 일정한 숫자나 내용(예/'당신이 좋아졌어요. 당신을 사랑합니다 혹은 그 단체의 표어 등)을 외치며 마지막 숫자나 말에서 상대의 엄지를 먼저 잡는 쪽이 이기는 게임이다.
(대상/ 어린이부터 성인, 장소/ 제한없음, 시간/ 3회정도가 적당, 게임의 도입부분에 사용)


위로 아래로
둘이 서로 마주보고 양손의 주먹이 서로 교차되게 쌓는다. 리더가 위로 하면 두 사람 손중에 누구의 손이 되었던지 제일 아래에 있는 손이 제일 위로 올라간다. 반대로 "아래로"하면 역시 제일 위에 있는 손이 제일 아래로 내려온다. 이렇게 위로 아래로를 순서없이 반복하다가 리더가 "덮어"라고 외치면 이번에는 서로의 손중에서 중간에 끼어 있더라도 아래에 있는 손을 빼서 제일 위에 있는 손을 먼저 덮는 게임이다. 먼저 덮은 사람이 나중에 덮은 사람의 이마를 손가락으로 튕기는 식의 가벼운 벌칙을 서로 나눌 수 있으면 좋겠다. 또한 이론에서 지적했듯이 벌칙이 목적이 되어서는 안된다.
(대상/ 어린이부터 성인, 장소/ 제한없음, 시간/ 3회정도가 적당, 게임의 도입부분에 사용)


사자와 사슴
둘이서 가위 바위 보로 사자와 사슴이라는 별명을 갖도록 정한다. 둘이서 양손 바닥을 마주대고 " 사자" 구령이 나오면 사자가 사슴의 손 바닥을 때리고 "사슴"이라는 구령이 나오면 사슴이 사자의 손 바닥을 때리는 게임 진행 : 진행자는 사자 와 사슴의 부르는 횟수를 비슷하게 하고, 부르기 비슷한 말을
여러번 불러서 (EX: 사람, 사냥, 사고 .... ) 서로에게 실수를 유발 시킨다.
대형 : 전체 대형 없이 파트너 별로 서로 마주보며 진행
응용 : 처음에는 손 바닥을 때릴때 피할 수 없지만 게임이 숙달되면 손 바닥을 피할 수 있도록 한다.


전자손뼉
한사람은 양손을 30 센티 가량 벌려 손뼉을 칠 준비를 하고, 다른 한 사람은 아래위로 30센티 가량 양손을 세워서 벌리고 기다린다. "시작!"신호에 따라 아래 위로 벌린 사람이 양손을 스치듯 손뼉을 쳐서 상대편 손을 치면 된다. 이렇게 하여 상대편 손을 치면 서로 교대하여 놀이를 계속한다.
진행 :
대형 : 대형에 상관없이 파트너별 마주보고 진행하는 게임
응용 :

손수건 팔목 매기
두명중 한 명이 손수건을 둥글 게 큰 구멍이 나도록 한 번만 엮어 손수건 두 끝을 양쪽 손가락으로 잡고 있으면 다른 한명이 오른손 바닥을 쭉 펴서 팔목까지 그 구멍에 넣고 기다린다. 지도자의 호각 소리에 손을 넣은 사람은 빨리 손을 빼고, 손수건 잡은 사람은 빨리 당겨 팔목을 매게 되면 이긴다.
진행 : 승패에 대하여 재미있는 벌칙을 부과한다.
대형 : 대형에 상관없이 파트너별 마주보고 진행하는 게임
응용 :



그룹게임
속담4화음
4편으로 나누어 차례로 낮은 "도", "미", "솔", 높은 "도"의 음을 연습하고 한꺼번에 소리를 내어 화음이 되도록 한다. 술래 한명을 네보내 눈을 가리게 하고 속담 하나를 네 토막으로 나누어 주고 눈가린 술래가 화음을 듣고 알아 맞추게 한다. 팀대항으로 해도 좋다. (예 : (도)발없는 (미)말이 (솔)천리 (도)간다)


사랑의 윙크
이 게임은 남녀 서로간의 관심있는 이성에게 윙크를 하기 때문에 서로 좋아하거나 관심있어 하는지 알아낼 수 있어서 흥미있다. 먼저 2겹의 원을 만들어 앞줄은 여자들이 무릎을 꿇어 앉은 상태로 있고, 뒷줄에는 남자들이 앞사람과 30Cm 정도의 간격을 두고 뒤에 서 있는다.
이 때 남자는 다른 여자들과 술래를 절대로 보아서는 안된다. 자기 앞에 있는 여자의 뒤통수만 보아야 한다. 그리고 앞줄의 여자는 술래의 눈을 주시해야 한다. 술래가 어느 한 여자가 맘에 들어 윙크를 했을 경우 그 여자는 재빨리 도망가야 하고 그 뒤의 남자는 발을 떼면 안되고 그 자리에서 손만 움직이며 여자가 도망치지 못하게 잡아야 한다. 벌칙은 적당히 또는 심하게 정하면 되고 남녀 바꿔해도 재미 있다.

 


'방실방실 웃음방 > 실내,외 깨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힘은 하나님께서 주신다.  (0) 2018.08.31
암호해독게임   (0) 2018.08.17
박수 -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0) 2018.07.17
리더게임   (0) 2018.07.16
여러가지 레크 멘트 //3  (0) 2018.07.0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