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파열매 효소액

 

 

 

비파나무가 있는 집은 병마가 근접을 못한다는  약성이 다방면으로 많은

귀한몸이 여선지 가격도 만만치 않네요... 

 

          과육과 씨를 불리했어요... 씨앗속에 아미구다린성분이 골수암까지도 치유된 사례들이 있더라고요..

          어릴적 골수염수술을 받은 동생이 지금도 면역력이 떨어지면 힘들어 하기에 오래전 부터

          먹여보고픈 맘은 있는데 

          바짝 몇일만에 끝나버리는 수확철이 맞추기 힘들고 비싸다 보니 군침만 삼키다가 ~~~~

             초 봄에 담근 비파잎

               다듬고 줄기는 가마솥에 푹 다려서 그 물에 시럽을 만들어서 부어 주었어요

 

                발효중인 잎 발효액을 씨앗에 부어 주었어요...

             

 

비파 잎의 기본적인 효능요약 (중약대사전, 본초강목발췌)

1) 건위(健胃: 위를 튼튼 하게함)작용이 있다.

2) 소염, 살균작용이 있다. 구내염, 비염, 치주 농루
3) 진통작용이 있다.
비파 잎에 함유되어 있는 아미구다린이 어혈을 없애고 혈행을 촉진시켜 통증을 완화시키며 근육통, 견비통, 슬통(무릎), 타박상, 염좌(삔데)등에 효과가 있다.
4) 진해(鎭咳), 거담(祛痰)- 기침을 멈추고 가래를 없애는 작용이 있다.
5) 간의 해독작용이 있다.
6) 이뇨작용이 있다.
7) 항암작용이 있다.
비파 잎에 함유되어 있는 아미구다린이 항암 작용
8) 혈액을 정화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작용이 있다.
9) 피부의 신진대사촉진, 세포 재생능력 증진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고 저항력을 증진, 수렴(피부를 수축시켜 잔주름을 줄이고 예방), 보습작용이 뛰어남.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늘어난 피부의 노화, 아토피 등과 같은 피부 알레르기 및 각종 피부염, 화상 , 일광화상, 거칠어지거나 건조해진 피부, 튼데, 헌데, 창상, 열상, 찰과상 등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이 방법은 예전부터 인도와 중국, 일본, 한국등지에서 오래전부터 민간에서 사용되어온 민간요법으로 현재에도 널리 이용되고 있다.
문헌에 남아 있는 비파 잎의 효능의 유래를 보면 인도에서 기원전 1,000년전의 기록에도 남아 있으며 고타마시타르타의 남겨진 말로 불경에 고스라니 기록되어져 있다.
불경에 남겨진 석가의 말을 인용하자면 석가가 말하기를
인간의 생, 로, 병 ,사는 근본적인 고통이나 이를 구제하기 위해 석가가 열반에 들기 직전에 써여 졌다는 대반열반경 제 9권의 가래성품에 비파나무를 가리켜 대락왕수라 하였고 비파 잎을 무우선이라 기록하고 있으며 석가 또한 비파차를 즐겼다고 기록되어 있다. 대락왕수라 함은 식물의 황제라는 총칭으로 석가가 내린 비파의 총칭이며 무우선이라 함은 어떤 병도 다스리고 치료하여 근심과 걱정을 날려 버린다는 뜻으로 그 경전에는 식물의 황제 비파의 잎과 뿌리 열매에는 큰 치료의 기쁨이 숨어 있고 병자가 비파의 향기를 맡으며 나무를 만지고 혀로 맛을 보게 되면 병이 낳아 지고 호전되어 대락왕수의 즐거움을 누리게 된다고 기록하고 있다. 그 외에도 비파 잎의 효능은 한국, 일본, 중국 약학서에 오래전부터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으며 공통점을 찾는다면 비파 잎으로 차를 만들어 내과적 질병을 치료하는 내용들이 기술되어 있다.

C : 비파열매의 효능
비파열매에는 비타민이 풍부하며 필수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어린이나 병자, 노약자, 임산부가 먹으면 생기가 나고 식욕이 돌아온다.
건강한 사람이 먹으면 건강을 유지하고 면역성을 길러 주며 신진대사를 왕성하게 하여 소변이나 대변을 보는데 상당한 도움을 준다.
 
D : 비파씨의 효능
비파 씨에는 지방이 들어있으며 아미구다린을 가장 많이 함유 하고 있다.
비파 씨에는 사포닌, 탄닌, 아미구다린, 비타민B17등이 함유되어 현재 일본에서는 약리작용성분을 추출해 내어 의약품으로 만들어 내고 있다.
비파연구 프로젝트의 연구결과 비파 씨에는 암 성분을 파괴하는 아미구다린이 인체에 유익하다는 결과를 발견하였으며 비파 잎과 마찬가지로 인체에 항상성을 높이고, 정신을 맑게 하며 내과적 질병뿐만 아니라 외상과 두통에도 상당히 좋은 치료결과를 주는 것으로 보고된다.
일본에서는 대장 말기 암환자가 비파 씨를 하루 세 번 아침, 점심, 저녁 각 2알씩 6개월간 복용하여 암이 완치된 보고가 있다고 하네요
췌장염 아밀라제 치수가 300이상인 환자가 비파 씨를 하루 세 번 아침, 점심, 저녁 각2알씩 1개월간 복용하여 아밀라제 치수가 80으로 정상 회복된 사례는 많이 나타나고 있으며, 그 외에도 간암, 골수암등 각종 암에 비파요법으로 비파 잎과, 차, 비파 씨 복용으로 완치된 사례가 많이 보고되고 있다고 하네요 

'건강하게 살자고^^ > 발효 효소액?'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과청 만들기  (0) 2016.12.20
양파 효소 발효액은?  (0) 2016.12.14
사과 발효액의 활용   (0) 2016.12.14
발효액(효소) 만드는 법  (0) 2016.12.14
효소 숙성기간에 대하여   (0) 2016.12.1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