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초 열매 발효액

 

 

 작업 사진과 설명  

 

2013년8월에 담근 천년초 열매발효액 입니다.

참치 눈물주처럼 늘어지는 점성이 해가 지날수록 없어지고

색깔도 변해갑니다.

 

 

약 3개월 정도된 천년초 발효액입니다.

색깔이 아주 예쁩니다~~~`

 

 

 

설탕과1:1로 담금을 했습니다(3개월 경과).

 

 

 

열매끝에 달린 잔가시를 모두제거하여 씻어놓은 모습

 

 -년초 선인장의 특징-

 

-농약,제초제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식물

-봄,여름,가을, 겨울 사계절을 노지에서 자연 그대로 성장하며

-영하 20도의 혹한에서도 살아 가는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으며

-중요한 18 가지 필수아미노산과 여러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고

-우리나라에서만 자생하는 토종 선인장 입니다.

 

칼슘,식이섬유,비타민c,플라보노이드,무기실,아미노산등 사람의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천년초 선인장 열매로 꿀이나 매실청을 넣고 갈아보세요.

색감도 이쁘고 마시기도 좋고 몸에도 좋습니다.

 

 

 

천년초 선인장 열매입니다.

 

 

우유 한 컵과 6~7 개의 천년초 열매를 준비했어요.

 

 

반 가르니 씨앗이 나옵니다.

 

 

살살 긁어내고 나니

 

 

복주머니 모양이 되네요.

이 상태를 그대로 넣고 생으로 갈아준겁니다.

 

 

우유 한 컵과 매실청 1T 넣고 갈았어요.

 

 

 

색감 이쁘죠?

술마시고 온 남편 껄끄러운 입맛 천년초 생우유로 주었더니 거뜬히 마시네요.

 

 

 

 

모양 낸다고 동그랗게 잘라 넣어주었어요.

 

 

천년초 5KG 준비하고 설탕 역시 4.5KG 준비했어요.

수분이 많고 당도도 많아 설탕양을 조금 줄였습니다.

 

 

씻어 물기를 말린 천년초에 설탕을 부어주고

 

 

 

고루 섞어 주었습니다.

 

잘라서 하면 수분이 더 많이 빨리 빠질수도 있는데 다 가를 자신도 없고

그냥 담가도 좋다고해서 그냥 담가두었어요.

 

큰 술병으로 3개가 나옵니다.

남편은 액이 다 빠져 나오면 천년초 막걸리를 담그겠다고 지금 벼르고 있어요.

색깔이 예쁜 막걸리가 나올듯 합니다.

생즙으로 다 마시기 힘들 경우 이렇게 효소 담가두었다

한 여름 각종 음료로 마시기도 하고 , 요리에 넣어 맛을 내기도 합니다.



'건강하게 살자고^^ > 발효 효소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미자 효소의 효능  (0) 2016.12.23
비염에좋은효소 BEST~!  (0) 2016.12.23
모과청 만들기  (0) 2016.12.20
양파 효소 발효액은?  (0) 2016.12.14
비파열매 효소액  (0) 2016.12.1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