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교육프로그램]말씀과 기도로 성장하는 우리 교회


가을학기 성경교육프로그램 9월 3일 개강
성경 66권 말씀을 체계적으로 배울수 있어

 우리 교회의 3대 목표 중 하나는 ‘말씀과 기도로 성장하는 교회’이다. 여의도순복음교회가 세계최대교회라 불릴 수 있었던 이유 역시도 오중복음과 삼중축복 그리고 4차원 영성으로 대표되는 말씀을 기초로 성장했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는 종교개혁 500주년이 되는 해다. 우리가 종교개혁의 의미와 더불어 말씀으로 되돌아가야 할 때이기도 하다.

 우리 교회는 1978년부터 성경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성도들에게 성경 교육을 통해 보다 성경을 이해하고 순복음 신앙의 정체성 확립 나아가 그리스도의 사랑을 이웃에게 실천할 수 있는 크리스천으로서의 변화된 삶의 방향성을 제시해주고 있다.

 현재 성경교육프로그램은 성경학교, 성경대학, 성경대학원, 순복음신학아카데미 순으로 진행되며 단계가 올라갈수록 보다 심도 있는 수업이 진행된다. 입문과정인 성경학교는 18주 과정으로 신구약 성경 66권의 구조와 주제를 내용 이해와 함께 개괄적으로 다룬다. 기초과정인 성경대학은 성경학교 졸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성경 교리에 대해 집중적으로 학습한다. 18주 동안 성도들은 신론, 기독론, 구원론, 인간론 그리고 교회론을 비롯한 성경의 역사와 지리 등을 배울 수 있다. 성경대학원은 72주(2년)과정으로 4학기에 걸쳐 매 학기 2과목씩 총 8과목을 이수하게 된다. 성경 각 권을 집중적으로 심화 연구하여 성경 말씀을 해석하고 적용하는 과정이다. 최상위 단계인 순복음 신학아카데미는 성경대학원까지 이수한 성도들을 대상으로 36주(1년)과정이다. 순복음신학의 핵심인 오중복음과 삼중축복을 조직신학, 성서신학, 역사신학, 실천신학의 영역으로 나누어 다양한 각도에서 이해하고 적용해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밖에 4차원의 영성칼리지(18주과정)는 성경교육 과정 이수와 별도로 누구나 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성도들이 4차원의 영성을 삶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현재 교육개발연구소에서는 9월 3일까지 성경교육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문의 및 신청은 교육개발연구소(02-6181-7480, 7481)로 하면 된다. 교육담당 교역자들과의 면담을 통해 강의일정 및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하게 들을 수 있다. 또한 교육연구소는 각 교육과정에 담임 교역자를 배치해 학과지도 및 영적인 상담을 진행하고 있어 성도들의 영적인 멘토가 되어 주고 있다.

 500년 전 종교개혁자 루터는 ‘오직 믿음, 오직 은혜, 오직 성경말씀’(Sola fide, Sola gratia, Sola scriptura)을 주창했다. 500년이 지난 지금도 이 말씀의 가치는 우리 삶 가운데도 그대로 적용되고 있다. 올 여름 무더위로 성경읽기에 주춤했다면 가을학기 성경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이해와 더불어 일독하는 것을 추천해본다. 성경을 읽을 때 그리고 기도가 더해질 때 하나님이 말씀을 통해 주시는 은혜가 더해지리라 확신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