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친절교육 실시


 총무국 주최 직원친절교육이 4일 시온성전에서 개최됐다. KB국민은행 조경숙 과장이 강사로 나서 의사소통의 기본인 잘 듣고 말하는 법에 대해서 강의했다.
 조경숙 과장은 “경청은 귀로 듣는 것만이 잘 듣는 게 아니다. 말과 몸, 마음으로 듣기이다. 상대방 이야기를 들었으면 공감 해야한다. 내 입장이 아닌 상대방의 입장에서 해야한다”라고 말했다. 설명을 할 때는 “전문적 용어는 쉬운 말로, 상대방이 이해할 수 있는 단어를 사용하라. 상대방의 말에 대한 첫반응에 따라 전체 분위기가 달라지므로 긍정적인 반응으로 상대방과 감성을 맞춰야한다”고 말했다. 이날 강의는 미디어 영상으로 사례를 본 후 내용을 숙지하고 참석자들이 직접 소리 내어 적용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우리 교회는 정기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해 직원과 봉사자들이 먼저 교회 분위기를 밝게 만들고 원활한 소통에 앞장 설수 있도록 하고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