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학교 동계수련회>

겨울방학 맞은 학생들 위해 수련회 개최


추위야 물러가라! 우리는 성령의 불이 있다!
     
 교회학교는 겨울방학을 맞아 움츠러들기 쉬운 이 때 아동부 헌신반 수련회와 중고등부 동계수련회를 개최했다. 학생들은 하나님 앞에 헌신된 봉사자로서 바로 설수 있도록 성령충만을 위해 기도하고 순복음의 영성을 강화했다.
 이번 수련회는 사도행전 1장 8절 ‘땅끝에서’를 주제로 또 하나의 사명자인 학생들이 말씀에 집중하고 기도의 훈련을 하며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또래 친구들과 함께 한 말씀 안에서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레크리에이션으로 즐거움을 만끽했다.

 아동부는 찬양반과 섬김반으로 구성된 헌신반 학생들을 중심으로 수련회가 진행됐다.
 아동1부는 1월 27일 하나님께 기도하여 준비된 마음으로 헌신하고 봉사할 수 있도록 이번 수련회를 개최했다. 헌신예배를 드렸고 뿅망치 찬양방, 닭싸움 등의 프로그램이 있었다.  

 아동2부는 1월 12∼13일 아동2부 예배실에서 열린 수련회를 통해 개회예배 후 사랑의 꼬리잡기, 미니올림픽, 기도제목을 적고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저녁에는 성령대망회와 세족식을 했다. 둘째날에는 큐티와 조별발표회가 있었다.  

 아동3부 수련회는 1월 26∼27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진행됐다. 조별활동과 성령대망회, 아침 묵상, 기도굴에서 기도하기, 나의 다짐 및 시상, 파송예배로 막을 내렸다.

 아동4부는 1월 19∼20일 수련회를 열어 말씀암송과 성막이야기, 코스게임, 성막만들기, 성경통독을 통한 제자훈련, 헌신예배에서는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아동5부는 1월 26∼27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수련회를 개최해 개회예배를 시작으로 두 번의 성령대망회를 드렸다. 또한 함께 봉사하는 친구들을 위해 서로에게 기대하는 점을 적는 롤링페이퍼 쓰기와 레크리에이션 활동으로 풍성함을 누렸다.  

 아동6부는 1월 27일 헌신자로서 훈련을 받고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어 임명장 수여식을 갖고 하나님과 친구들을 위해 1년간 구별된 삶을 살고자 다짐했다. 또한 학부모 세미나가 진행됐다.

 중등부는 연합 파워캠프를 1월 20∼21일 1박 2일간 영산수련원에 진행했다. 연합수련회인만큼 개회예배로 한마음이 된 학생들은 이어 연령과 부서에 맞는 특강과 부서별 프로그램을 가졌다. 또한 경배와 찬양, 성령대망회로 하나님의 임재하심을 체험하고 반별 아침 묵상과 폐회예배 겸 성령대망회로 은혜로운 수련회를 마쳤다.  

 고등부는 학생처 수련회를 1월 19∼20일 양주시에 위치한 딱따구리 수련원에서 학생들이 하나님과 친밀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개최했다. 성령대망회와 학년별븡팀별 나눔의 시간, 아침묵상 훈련을 실시했다. 고등부는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전체 고등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산수련원에서 동계 파워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 Recent posts